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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송파구 신천동에 위치한 롯데월드몰 미디어 샹들리에 앞에서 모델들이 롯데레드페스티벌을 홍보하고 있다./롯데 유통군 제공
롯데 유통군이 연중 단 한 번, 역대 최대 규모의 통합 쇼핑 축제 ‘롯데레드페스티벌’을 22일(일)까지 개최한다. 롯데 유통군을 비롯해 롯데그룹 계열사가 총출동해 패션·식품 등 쇼핑부터 여행∙레저, 문화생활까지 고객의 모든 라이프스타일에 걸쳐 다채로운 혜택을 선사할 계획이다. 롯데를 상징하는 ‘레드’와 축제를 뜻하는 ‘페스티벌’의 합성어인 ‘롯데레드페스티벌’은 2023년 11월 첫선을 보였다.
롯데 유통군은 올해 롯데레드페스티벌의 행사 규모를 한층 확대했다. 롯데 유통군은 지난해부터 상반기 소비 활성화를 목표로
영진약품 주식 5월과 6월에 걸쳐 ‘롯데레드페스티벌’을 집중적으로 진행했다. 6월은 점차 제2의 쇼핑 성수기로 부상하고 있으며 이러한 시장 변화를 선도해 온 롯데 유통군은 ‘롯데레드페스티벌’을 상반기 전 국민이 함께 즐기는 최고의 쇼핑 축제로 완성하기 위해 1년 동안 철저히 준비했다.
■역대 최대 규모 및 최장 기간 행사, 롯데그룹 총출동으로 ‘혜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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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는 ‘롯데레드페스티벌’은 참여사와 기간 모두 역대급으로 선보인다. 롯데 유통군을 포함한 롯데그룹 참여사 20개사, 30개 이상의 브랜드가 참여하며, 기존 11일간 진행되던 행사 기간은 일주일을 더해 역대 최장 기간인 총 18일이다. 롯데백화점·롯데마트·롯데슈퍼·롯데온·롯데홈쇼핑 등 유통 계열사는 물론,
주식으로성공 호텔롯데·롯데면세점·롯데GRS·롯데웰푸드·롯데칠성음료·롯데문화재단까지 롯데그룹 계열사가 총출동한다.
이번 페스티벌 이벤트 중 하이라이트는 ‘최대 100만원 환급 이벤트’다. 롯데마트·롯데슈퍼·롯데백화점·롯데온·롯데하이마트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구매액 기준 최대 100만원까지 환급해 준다. 한 번만 구매해도 ‘100만원 환급
기술주 이벤트’는 롯데온에서 응모가 가능하며, 구매 계열사 수에 따라 경품 응모 기회가 추가 제공된다. 3개사 이상 구매 시 호텔롯데 ‘L7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4박과 항공권이 포함된 ‘베트남 휴가 패키지’, 2개사 구매 시 ‘시그니엘부산’ 2박이 포함된 ‘부산 여행 패키지’에 응모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요일별 특가 상품을 선보이는 ‘원데이딜’을 새롭게 시
보성파워텍 주식 작해 주중에는 롯데온과 롯데홈쇼핑을 통한 모바일 쇼핑 기회를, 주말에는 마트·슈퍼·백화점·하이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실속 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롯데온·롯데자이언츠·롯데카드가 함께 롯데레드페스티벌을 중심으로 야구·응원·쇼핑·여행이 결합된 시너지형 콘텐츠를 선보인다. 롯데카드는 행사 기간 롯데멤버스카드로 일정 금액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자이언츠 홈경기 관람권과 L7 해운대 숙박권이 포함된 관람 패키지 응모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8월 30일(토) 부산 사직구장에서 시구할 주인공도 모집한다. 자이언츠 공식 브랜드관을 운영하는 롯데온은 유니폼과 공식 굿즈를 단독 판매한다.
서울 중구 봉래동에 위치한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서 모델들이 롯데레드페스티벌 행사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신선식품 파격 할인가로 실속 혜택 강화
최근 확산되고 있는 불황형 소비 트렌드를 반영, 가성비 중심의 행사 품목을 대폭 강화했다. 신선식품부터 간편식·식음료에 이르기까지 실생활 밀착형 카테고리에 집중해 고객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어주겠다는 계획이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수입 돼지고기와 한우를 최대 반값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캐나다산 ‘끝돼 삼겹살/목심(각 100g/냉장)’은 1190원, 한우 최고등급인 ‘투뿔 한우(100g)’를 최대 반값 할인된 시즌 최저가로 판매한다. ‘SUPER 생연어 구이용/횟감용(각 100g/냉장/노르웨이산)’은 각각 2990원, 3190원으로 정상 판매가 대비 절반 수준이다.
또 많이 살수록 유리한 ‘다다익선’ 구성도 마련했다. 소용량 과자 40종 중 10개 구매 시 5개를 추가 증정해 총 15개를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한편, 국물 봉지라면도 투플러스원(2+1) 특가에 내놓는다. 만두·피자·핫도그·돈가스 등 간편식도 원플러스원(1+1)으로 구성해 집밥 및 간식을 준비하는 고객들의 수요를 적극 반영했다. 식음료 부문에서는 롯데GRS가 엔제리너스, 롯데리아, 크리스피크림 도넛 제품을 온라인 단독 특가로 선보이고, 롯데칠성음료는 칠성몰에서 매일 신제품을 선착순 0원딜로 판매한다.
■럭셔리 브랜드부터 계절가전, 문화생활까지… 라이프스타일 전방위 온∙오프라인 혜택
자신의 취향에 맞는 경제적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을 위해 프리미엄 카테고리도 강화했다.
롯데백화점은 단일 럭셔리 브랜드에서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롯데멤버스 카드 결제 기준으로 구매 금액의 7% 상당 롯데상품권을 증정하고, ‘시시호시’의 베스트 상품과 ‘더콘란샵’의 익스클루시브 아이템을 최대 2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롯데아울렛에서도 롯데멤버스 카드 결제 시 상품권 증정(결제액의 10%) 혜택을 제공한다.
모바일과 TV홈쇼핑을 통한 혜택도 풍성하다. 롯데온은 뷰티 및 패션 브랜드를 최대 반값에 선보이는 한편, 15일(일)까지 원데이딜로 제주항공권을 9900원 한정 수량 판매한다. 롯데홈쇼핑에서는 행사 기간 최대 20% 적립 혜택을 제공하고 매일 1만원 쇼핑지원금, 엘포인트 최대 100배 적립 등 차별화 혜택을 마련했다. 선물하기 이용 시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 롯데리아 햄버거 등 상품권도 증정한다. 롯데면세점은 매일 핫딜 상품 최대 70% 할인을 제공해 여름휴가를 준비하는 고객에게 실속 있는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에어컨·선풍기 등 냉방가전 행사상품 구매 시 특별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롯데웰푸드는 웰푸드몰을 통해 빙과류 기획세트를 한정 수량 판매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워터파크,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등 테마파크 입장권은 최대 반값 수준으로 할인 판매하고 롯데문화재단은 뮤지엄 가나 전시회 티켓을 1000원에 제공하는 ‘천원딜’을 진행한다. 롯데시네마는 영화 1만원 관람권과 콤보 할인권을 통해 여름 콘텐츠를 다양하게 구성했으며 호텔롯데는 제주 숙박권을 최대 30%까지 할인하고 ‘꽝 없는 룰렛 이벤트’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