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ryt144.top】
유니티 슬롯 머신 ㄾ 73.ryt144.top ㄾ 릴게임강시
백경 ㄾ 59.ryt144.top ㄾ 슬롯머신 프로그램
오션파라다이스동영상 ㄾ 80.ryt144.top ㄾ 신오션파라다이스
바다이야기 기프트 전환 ㄾ 84.ryt144.top ㄾ 오리지날황금성
릴게임먹튀검증 릴게임 먹튀보증 야마토 우주전함야마토2202 야마토게임 무료 다운 받기 바다이야기 5만 인터넷신천지 바다이야기 게임 야마토게임사이트 릴게임 5만 블랙홀3D 릴게임 신규릴게임 온라인슬롯사이트 야마토게임 야마토2 pc버전 바다시즌7게임 릴게임 확률 파칭코 오락실슬롯머신 올벳매거진 바다이야기기계 프라그마틱 무료스핀 다모아릴게임 파칭코 이벤트릴게임 야마토게임 다운로드 황금성 슬롯 손오공바다이야기 황금성갈가리 야마토게임하기 중고게임기 매매 온라인바다이야기게임 프라그마틱 순위 pc빠찡꼬게임 릴게임다운 파칭코 어플 체리마스터 어플 슬롯사이트 순위 바다이야기게임방법 로드할 황금성 다운 카카오 야마토 먹튀 온라인 슬롯 게임 추천 온라인신천지게임 다빈치릴게임다운로드 슬롯 머신 html 바다이야기꽁머니환전윈윈 릴게임손오공하는법 오징어 릴게임 온라인슬롯머신 한국파칭코 모바일신천지 야마토오락실게임 다빈치 릴게임 먹튀 메가슬롯 pc용 황금성 게임 바다이야기 pc버전 다운 릴게임바다이야기 게임몰 릴게임 사이트추천 황금성 알라딘예시 바다슬롯먹튀 중고게임기 매매 릴게임설치 오션파라 다이스다운 파칭코 어플 릴온라인 오리지날 양귀비 성인놀이터 모바일야마토 바다신2다운로드 릴게임황금포카성 무료백경 모바알바다이야기 손오공게임다운 최신야마토 황금성검증 신천지사이트 무료슬롯체험 야마토게임하기 다빈치 릴게임 온라인야마토2 알라딘릴게임 유희왕황금성 황금성동영상 강시 프라그마틱 무료슬롯 핸드폰바다이야기 야마토 동영상 일본 파칭코 야마토5게임방법 슬롯사이트 슬롯머신 영어로 야마토게임방법 무료 야마토 게임 슬롯나라무료 바다이야기고래 무료바다이야기게임 무료충전게임 슬롯머신 영어로 오션파라다이스게임 슬롯머신 확률 릴게임추천 이벤트릴게임 야마토다운로드 손오공릴게임예시 슬롯머신 영어로 바다이야기먹튀신고 온라인황금성주소 바다이야기 예시 종료 모바일야마토게임 바다슬롯먹튀 강원랜드 슬롯머신 후기 야마토게임다운로드 릴게임뽀빠이 바나나게임 바다이야기 예시 황금성게임앱 무료충전게임 바다이야기넥슨 바다이야기 게임방법 바다이야기무료 야마토게임후기 “10분 정도 대기 있으십니다. 유아차는 이쪽에 주차해주세요.”
지난 24일 정오쯤 경기 고양시 동산동에 위치한 스타필드 고양 내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매장 앞 쪽엔 직원의 안내에 따라 입장을 기다리는 줄이 길게 늘어서 있었다. 대기 인원 모두 어린 자녀와 함께 온 젊은 부부들이었다. 줄 반대편엔 유아차만 따로 주차돼 있는 진풍경도 펼쳐졌다.
지난 24일 경기 고양시 동산동에 위치한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고양 스타필드점 앞에 유아차들이 줄지어 서있다.
일반회생절차 다이닝브랜즈그룹이 운영하는 아웃백이 이달 스타필드 고양에 새롭게 문을 열었다. 최근 하남과 수원 스타필드 내 아웃백 매장 실적이 전체 아웃백 중 최상위권을 차지하며 성장세를 이어가자 신도시 젊은 층 수요가 높은 고양을 택했다.
아웃백 고양 스타필드점은 전국 쇼핑몰 입점 아웃백 중 최
새마을금고중앙회 관리직군 대 규모다. 주 소비자층의 특성과 유동 인구가 많은 점 등을 고려했다. 실제 이날 매장 내부를 둘러보니 총 658m²(약 199평) 규모의 널찍한 공간에 57개 테이블과 276개의 좌석이 놓여있었다. 다인 가족이나 모임을 위해 창가 쪽엔 6인석 테이블이 배치됐다. 조용한 분위기에서 식사할 수 있는 별도 프라이빗 룸도 갖추고 있었다.
주유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고양 스타필드점 내 오픈 키친 모습.
매장은 미국 아웃백의 정통성을 반영한 그린 캐노피 디자인의 외관과 호주의 상징 ‘울룰루’
보수청구권 에서 영감을 받은 인테리어로 꾸며졌다. 특히 전 좌석에서 주방 내 조리 과정을 볼 수 있는 오픈 키친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오픈 키친 안에선 위생모와 마스크를 쓴 대여섯명의 직원들이 분주하게 요리 중이었다.
평일 점심시간이었음에도 넓은 공간이 손님들로 꽉 찼다. 과반수가 아이를 동반한 엄마나 부부였
저금리대출문의 다. 이들은 접근성과 서비스를 재방문 이유로 꼽았다. 인근 화정동에 거주하는 신서원(36)씨는 “집 근처인데다 스타필드 내 입점해 있어 남편, 아이와 함께 차 타고 오기 편해 자주 올 것 같다”며 “특히 아웃백이 있는 3층 ‘잇토피아’ 근처에 키즈 매장이 많아 하루 종일 놀고 식사까지 해결할 수 있어 좋다”고 말했다. 신생아 엄마들 모임을 위해 찾았다는 김가영(35)씨도 “매장 밖 유모차 주차나 아기 의자, 프라이빗한 좌석 등 사소한 부분까지 서비스가 만족스러워 오게 됐다”며 “가격대가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각종 할인 혜택도 많아 단체 모임을 하기에 적합했다”고 했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고양 스타필드점에서 아기를 동반한 손님들이 식사 중이다.
역시 인기 메뉴는 아웃백의 스테디셀러인 ‘투움바 파스타’와 ‘블랙라벨 스테이크’였다. 지난해 아웃백이 전국 96개 매장에서 판매 순위를 조사한 결과 가장 많이 팔린 메뉴로는 연간 250만 개가량 판매된 ‘투움바 파스타’가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블랙라벨 스테이크’, ‘베이비 백 립’, ‘갈릭 립아이’ 그리고 ‘토마호크’ 등 스테이크류 4종이 그 뒤를 이었다. 고양 스타필드점에서는 어린 연령층의 손님이 많은 만큼 특히 치킨 텐더 샐러드나 베이비백립의 판매량도 상당하다고 매장 관계자는 전했다.
아웃백은 2022년부터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캐주얼 다이닝’으로 리브랜딩 후 쇼핑몰·백화점 등에 출점하는 리로케이션 전략을 추진 중이다. 주차장을 비롯한 편의시설 확대로 기존 고객을 유입하는 동시에 풍부한 유동인구를 기반으로 젊은 층과 가족 단위 고객을 적극 공략해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효과를 노렸다. 실제 이 전략이 통해 2023년 아웃백 매출은 4576억원으로 전년 대비 11.3% 증가했다. 다이닝브랜즈그룹에 따르면 2022년 오픈한 아웃백 리로케이션 매장 4곳의 월평균 매출은 리로케이션 이전 대비 평균 70% 증가했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고양 스타필드점 전경.
다만 쇼핑몰이나 백화점 구조에 맞추다보니 ‘스테이크하우스’에 초점을 맞췄던 기존 아웃백 인테리어에서 멀어지고 젊은 층 방문이 어려워지는 것 아니냐는 지적도 제기됐다. 이에 아웃백은 지난해 젊은 소비층을 겨냥한 신메뉴 출시나 ‘러브 페어링’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아웃백 관계자는 “경기 고양, 삼송, 원당 등 인근 거주 고객은 물론 스타필드 특성상 광역상권 방문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거점이 마련된 것에 의미가 크다”며 “연내에 시내 중심상권 쇼핑몰 입점을 포함해 추가로 신규 매장을 열어 아웃백의 특별한 서비스를 좀 더 많은 분들께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고양=글‧사진 김수연 기자 sooya@segye.com